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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게임 콘텐츠

미세먼지와 건강 인터랙티브 게임

이 콘텐츠는 공포소구 연구에서 확장된 병행과정모델(Extended Parallel Process Model:EPPM) 이론을 중심으로 개발된 인터랙티브 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미세먼지에 대한 위험인식을 개선시키고자 상호작용이 강한 게임 미디어에 EPPM이론을 접목시킨 최초의 공포소구 연구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게임 미디어는 전통적인 미디어들이 전달하는 어떠한 메시지보다 더욱 강력한 현실감을 부여해 주기 때문에 게임 이용자는 미세먼지에 대한 새로운 인지적, 감성적 과정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 게임은 단순한 흥미나 체험을 위하는 수준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게임을 체험하는 동안 뇌파장치를 착용하고 실제 뇌파가 어떤 변화 양상을 보이는지를 확인하여 미세먼지와 건강에 대한 직접적인 뇌의 반응을 살펴보기 위해 고안되었다는 데 의의가 있습니다.

화재 대피 인터랙티브 게임

화재상황에서의 위험과 이에 대한 대비방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개발한 VR 콘텐츠 입니다.

이 게임은 화재 상황에 대한 위험을 인지하고 대비할 수 있는 지식을 보다 효과적으로 습득할 수 있도록 가상의 화재 환경을 만들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KAT WALK 기기를 통해서 직접 발을 움직여 건물 안을 걸어다니며 체험할 수 있도록 제작하여, 직접 조작을 통한 가상현실의 체험 효과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